[Linux] DMIDECODE (System Management BIOS)

반응형

이번 글에서는 Linux 에서 DMIDECODE 명령어를 사용해 System Management BIOS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1. DMIDECODE

dmidecode 명령어는 system 의 SMBIOS (system management BIOS) 내용을 확인할 때 사용됩니다.

dmidecode 명령어를 사용하면 system 의 hardward, BIOS, serial numbers 등의 hardware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dmidecode 명령어로 출력되는 정보는 하나의 page 에 담기에는 너무 많은 양이므로..

more 명령어를 같이 사용해 페이지 단위로 내용을 확인합니다.

dmidecode | more

결과 값으로.. 많은 양의 system hardward 정보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dmidecode 명령어로 확인할 수 있는 SMBIOS 의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만약, 특정 카테고리의 information 만 확인하고 싶을 경우 '-t'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예를 들어 4번 Processor 의 information 만 확인하고 싶을 경우..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

dmidecode -t 4

결과값으로 Processor 관련 내용만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반응형

'Linu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Linux] Process States  (0) 2021.03.28
[Linux] Ping  (0) 2021.03.27
[Linux] UNAME (System Information)  (0) 2021.03.13
[Linux] Uniq  (0) 2021.03.13
[Linux] Diff  (0) 2021.03.13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